불법 대출상담사 사기 유형 3가지 본문

대출상식

불법 대출상담사 사기 유형 3가지

2nd br. 2017. 4. 13. 15:28

최근에는 대출상담사나 대출중개인을 통해서 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융업계에서 찾아가는 서비스를 명목으로 마치 보험설계사와 같이 위탁을 받은 개인을 모집해서 교육시키고 대출상담사로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정식으로 등록되어 좋은 서비스를 해주시는 분들도 많지만 그 중에는 대출상담사를 사칭하고 불법을 자행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면 그런 불법 상담사들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대체로 불법으로 대출상담을 하는 사람들은 다음 5가지 유형의 행태를 보입니다. 첫번째는 실금리 얘기를 꺼내는 사람입니다. 현재 금리는 몇 %인데 실금리는 몇 %라면서 고객을 현혹하는 수법을 취합니다. 두번째는 수수료 명목으로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입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정식 대출상담사가 수수료 등 돈을 받는 것은 불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저금리 전환대출을 얘기를 하는 사람입니다. 일단 지금은 조건이 안되니 고금리로 대출을 받으면 나중에 저금리로 전환 시켜주겠다는 식으로 대출을 유도합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대출상담사를 사칭하는 불법 대출상담사는 위와 같은 3가지 형태의 행동을 보입니다. 이런 상담사를 만났을 때는 항상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대출상담을 받으실 때는 귀찮으시더라도 꼭 은행연합회의 대출모집인 포털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대출상담사가 정식 등록된 상담사인지 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은행연합회 대출모집인 포털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