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받을 때 카드연체 대납 대출 주의하세요 본문

대출상식

대출 받을 때 카드연체 대납 대출 주의하세요

2nd br. 2017. 3. 23. 20:57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면 편리하게 소비생활을 할 수 있지만 이 역시 대출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를 모르고 무분별하게 사용했다가 소득 수준을 넘는 경우 카드 연체를 하게 되는데 이렇게 신용카드 연체를 하게 되면 신용등급이 하락하고 그에 따라 이 후 은행 등에서의 대출이 어렵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실을 우려하여 카드연체 대납 대출을 받으시는 분 들이 있습니다. 사실 카드연체 대납이란 것이 신용카드라는 대출을 대신 갚아주는 것입니다. 이는 위험을 최소화해야하는 금융인의 입장에서는 말도 안되게 손해를 보는 행위라는 것 입니다. 은행이 왜 대출심사를 그렇게 빡빡하게 할까요? 이는 돈을 빌려가는 사람이 안 갚을 확률, 즉 대출금 미상환에 대한 위험도를 분석하는 행위입니다. 카드연체가 있다는 것은 이미 안 갚을 확률이 올라가고 있다는 반증인데, 과연 카드연체 대납을 해주는 사람은 무엇을 근거로 대납을 해줄까요. 


** 반응형 광고 위치 **


물론 그 대납대출을 해주는 사람들의 입장을 자세히 알 수는 없으나 대부분 고금리를 노리기 때문입니다. 특히 카드 연체자에 대한 대납은 위험한 만큼 더 큰 고금리를 노립니다. 일반적으로 카드연체 대납 대부업자의 경우 신용카드로 카드 대금을 납부하고 대출자의 카드 한도가 다시 복귀되면 고금리의 수수료와 함께 현금서비스로 인출해 갑니다. 이렇게 고금리의 피해를 받지 않으려면 될 수 있으면 카드연체 대납 대출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