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여러분, 고금리 대출 조심하세요. 대학생 신용 회복 방법 소개 본문

대출상식

대학생 여러분, 고금리 대출 조심하세요. 대학생 신용 회복 방법 소개

2nd br. 2017. 3. 18. 09:00

우리나라에서 한 해 약 7만명 정도의 대학생이 금리가 25% 이상인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이처럼 대학생 중에 고금리 대출 이용자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직장인보다 신용도가 낮은 대학생 입장에서 급한 돈이 필요하게 된 경우 이렇게 어쩔 수 없이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만약 이렇게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대학생 분이 이자를 제때 상환하지 못하고 연체를 하거나 원금 전체를 상환하지 못한 경우 신용불량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그리고 신용유의자로 은행연합회에 등록 될 경우 신용카드 사용 및 핸드폰 개통까지 못하게 되는 사태가 오기도 합니다. 더불어 학업을 더 이상 진행하지 못하고 중도 포기하게 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이처럼 대학생은 별도의 재산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담보대출을 하지 못하고 어쩔 수 없이 신용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록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대출이 있지만 학점이 안되거나 소득기준을 만족하지 못하여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한순간 판단 실수로 고금리 대출을 받고 이를 갚지 못하여 신용불량 상황에 이를 경우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대학생에 대한 신용회복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생 신용회복 지원 대상은 금융권 고금리대출을 3개월 이상 연체한 대학생, 29세 미만의 대학졸업생, 졸업자격을 충족하는 대학원생입니다. 지원 내용으로 채무독촉에 시달리는 대학생들을 위해 상환유예, 분할상환을 할 수 있도록 보증지원 등을 해주고 있습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