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대출 특허담보대출을 아시나요? 본문

대부정보

특허대출 특허담보대출을 아시나요?

2nd br. 2017. 3. 14. 18:16

사업 초기에는 자금 확보가 어렵고 많은 노력이 필요하죠. 다양한 자금 확보 방안이 있지만, 만약 기술창업인 경우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특허권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특허담보대출로 좋은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창업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특허대출 지원 대상은 개발 기술사업화 자금 신청 기업 중 특허권을 담보로 하여 대출을 희망하는 기업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 본부 및 지역본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자금은 사업 운전자금으로 최대 5억원 이내에서 신청할 수 있고 대출 금리는 정책자금 기준금리에 준하고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거치기간 2년을 포함하여 5년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기술가치를 평가하여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사실 특허담보대출은 그 절차가 복잡하고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심사도 등록된 특허권을 통해서 발생한 매출을 대상으로 대출여부를 심사하기 때문에 특허권을 통해 매출이 전혀 없는 경우에는 심사를 통과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제도가 개선되고 있는 만큼 아주 초기의 창업기업을 위한 특허대출도 곧 마련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