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을 위한 대부업체 선택조건 정리 본문

대출상식

신용대출을 위한 대부업체 선택조건 정리

2nd br. 2017. 3. 12. 16:03

기본적으로 신용대출을 받으시려면 제1금융권인 은행 > 제2금융권 캐피탈 > 제3금융권 대부업체 순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제1, 2금융권에서는 신용등급을 따지고 연봉, 직업 등에 따라서 심사를 까다롭게 받아 신용대출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사금융 대부업체를 알아봐야하는데 이럴 때 어떤 대부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지 그 조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첫번째로 중요한 조건이 바로 신뢰할 수 있는 업체인가 입니다. 아무리 급전이 필요하다고 해도 아무곳에서는 대출을 받아서는 절대 안 됩니다. 잘못된 대출은 정말 돌이킬 수 없는 실수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금융감독원 등록이 되어 있는지 , 홈페이지에 대부업 등록번호가 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만약 선택이 어렵다면 최소한 tv광고에 나오는 업체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TV에 나오는 업체와 유사한 이름을 달고 영업을 하는 대부업체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두번째 조건은 가조회 시스템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신용대출 가능여부를 알려면 신용조회를 해야하는데 신용조회를 할 때마다 조회건수가 기록되어 계속적으로 신용등급을 낮추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조회를 하시기 전에 안심한도조회 시스템 등 가조회 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마지막 조건은 금리가 적정한가 입니다. 아무래도 대부업체는 은행이나 대형 캐피탈사보다 금리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본인의 현금흐름이나 수입을 고려하지 않고 고금리의 대출을 받는 것은 빚이 빚을 낳는 악순환에 빠질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이자 할인행사나 무이자 할부행사 등 이벤트를 알아보시고 될 수 있으면 계획적으로 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