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금리할인 받는 팁 소개 본문

대출상식

대출금리할인 받는 팁 소개

2nd br. 2017. 3. 11. 17:08

우리가 대출 받을 때 가장 신경쓰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대출금리 입니다. 신용대출의 경우 제1금융권의 경우 4~7%, 제2금융권의 경우 7~20%, 대부업 사금융 같은 경우 20~30% 정도의 금리를 받고 있습니다. 대출을 받고도 이런 금리라면 대출이자가 상당히 부담이 될 텐데요. 여기 아주 크게 대출이자를 줄일 수 있지는 않지만 작게나마 대출 시 대출이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첫번째, 무이자 이벤트나 대출 할인 이벤트를 잘 검색하셔야 합니다. 즉, 대출도 정보력이 생명이고 무엇보다 계획적으로 하여야 한다는 점 입니다. 가장 안 좋은 형태의 대출방식이 갑작스럽게 무계획적으로 실행하는 대출입니다. 물론 급한 일이 생길 때는 어쩔 수 없겠지만, 평소에 본인의 현금흐름과 자금 사용계획을 잘 정비하여 대출 관련 이벤트가 있을 때 이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두번째로 대출 실행 시 직접 금리를 깍아주세요 라고 말하는 것 입니다. 마치 시장에서 가격을 흥정하는 듯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상당히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실제 깍아주기도 하니까요. 이는 은행 대출을 받을 때도 통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반직원은 약 1%, 팀장급은 2% 정도의 대출 금리 할인 권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출 받을 때 센스있게 대출이자를 깎아달라고 얘기하면 실제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