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서민전용 대출상품에 대해서 알아봐요 본문

대부정보

햇살론 서민전용 대출상품에 대해서 알아봐요

2nd br. 2017. 3. 4. 04:10

서민전용 대출상품으로 햇살론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햇살론은 신용등급과 소득이 적어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서민에게 보증지원을 통해 생활의 안정을 돕기 위해서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금융회사 6곳에서 공동으로 만든 서민전용 대출 상품을 의미합니다. 현재 햇살론은 지역신용보증재단법에 의해서 규정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신청자격 및 조건

햇살론을 통해서 대출을 받으려면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영업자 또는 농림어업인 및 근로자여야 합니다. 


- 개인 신용 등급이 6~10 등급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경우

- 무등록, 무점포 자영업자, 일용직 임시직 근로자


** 반응형 광고 위치 **


지원 자금의 종류

지원되는 자금의 종류에는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 생계자금, 대환자금이 있습니다. 사업운영자금의 경우 최고 2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고 1년 거치 4년이내 원금 균등 분할 상환하여야 합니다. 창업자금의 경우 최고 5천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고 역시 1년 거치 4년 이내 원금 균등 분할 상환을 해야합니다. 생계자금은 최고 1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3~5년 매월 원금 균등 상환하여야 하며, 대환자금은 연이율 20% 이상 고금리 채무 중 신용대출에 대해 최고 3천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환자금은 5년이내 연단위로 원금균등분할상환을 하여야 합니다.



대출 신청절차

햇살론은 대출 신청자가 필요서류를 구비하여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 등에 대출 신청을 하면 대출기관에서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보증신청을 하고 발급된 보증서를 기반으로 대출을 실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급하기 자금이 필요한데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 문제로 고민이 되신다면 햇살론을 한 번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