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퇴직금담보대출 가능한 조건 정리 본문

대부정보

직장인퇴직금담보대출 가능한 조건 정리

2nd br. 2017. 3. 3. 22:59

직장인은 퇴사할 때 그동안 회사로 부터 퇴직금 또는 퇴직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를 다니고 있는 지금 당장 자금이 필요하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신용등급이 높은 경우 신용대출을 받거나 재산이 있는 경우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겠지만, 만약 그런 사정이 안된다면 퇴직연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에는 근로자 퇴직급여보장법에 의해 조건이 붙게 되니 이 부분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 반응형 광고 **


우선 첫번째 조건으로 현재 근로하고 있는 회사가 확정기여형 (DC) 또는 확정급혀형 (DB) 퇴직연금 제도에 가입되어 있는 사업장이어야 합니다. 퇴직연금 제도가 아닌 퇴직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면 퇴직금담보대출이 아닌 퇴직금 중간정산을 통해서 자금을 인출하여야 합니다. 퇴직금 중간 정산에도 일정 조건이 따르니 퇴직금 제도를 사용하는 회사인 경우 별도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퇴직연금을 담보로 대출할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법률 상으로 정해져 있는 조건이기 때문에 예외가 없습니다. 그리고 공무원의 경우에는 퇴직금 담보대출이 비교적 쉽게 되지만 일반 직장인의 경우 회사와 금융기관간의 업무 제휴에 따라 퇴직금 담보대출의 승인율에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급한 자금이 필요하실 때 퇴직연금 담보대출 (직장인퇴직금담보대출) 을 한번 알아보시고 단, 퇴직금담보대출도 결국 대출이기 때문에 이자가 발생한다는 점 명심하셔서 자금계획을 잘 세우시길 바랍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