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대출, 자금을 연결하는 다리 본문

대출상식

브릿지대출, 자금을 연결하는 다리

2nd br. 2017. 3. 2. 05:03

브릿지대출 이른바 브릿지론 (bridge loan) 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릿지대출은 어떤 사업을 진행하다가 일시적으로 자금난이 생긴 경우 잠시 자금을 연결해주시는 다리, 즉 브릿지 (bridge) 역할을 해주는 대출을 의미합니다. 간단한 표현으로 임시방편 자금 대출 또는 단기차금, 단기차관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주된 브릿지대출의 형태로는 주택구입자가 가지고 있던 주택을 팔고 새 주택이나 아파트를 구입할 때 사용하는 단기융자가 있습니다. 즉, 기존 주택을 팔고 받을 매각대금이 입금되지 전에 새로운 주택 구입에 들어가는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주로 브릿지론을 활용합니다. 기업의 입장으로 봤을 때는 기업 구조조정, 인수합병이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을 할 때 주로 브릿지론을 활용합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브릿지대출, 브릿지론을 잘 활용하면 꼭 필요한 시기, 필요한 곳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단기금융의 특성 상 고율의 이자를 부담할 수 밖에 없게되는 사태에 빠질 수 있으니 항상 꼼꼼하고 현명한 분석을 통해서 대출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혹시 본인 스스로 판단하기 어렵다고 생각되시면 대출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