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대출 자격 및 조건 (2020년) 본문

서민대출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대출 자격 및 조건 (2020년)

2nd br. 2020. 3. 13. 07:02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하면서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국내 경제 상황이 계속 악화되자 정부에서는 소상공인 지원 대책으로 자금 지원을 시작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대출 자격과 조건을 알아봤습니다.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대출 지원

 

1.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대출 자격

일단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자격이 있습니다. 여기서 피해라는 부분이 조금 애매한데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다음과 같은 자격 조건을 두고 있습니다.

 

  • 전년 대비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되었음을 입증
  • 그 밖에 피해를 입었거나 피해가 예상되는 업종 (심사 필요)

 

** 반응형 광고 위치 **

 

2.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대출 금리 및 기간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대출 금리는 1.5% 고정금리로 적용됩니다. 이는 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대출 금리와 동일하죠. 대출 기간은 5년으로 이자만 내는 거치기간은 2년입니다.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융자 조건

 

3.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대출 한도

동 대출의 한도는 소상공인 업체 별로 최대 7천만원 한도 입니다. 소상공인 대출 중 가장 조건이 좋다는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대출보다 무려 4~6천만원 정도 한도가 더 많습니다. 확실히 파격적인 지원대책으로 볼 수 있죠.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대출 조건 안내

4. 대출 방법 및 절차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대출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 62곳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진 상태에서는 현장 방문하기가 꺼려지죠. 다행히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1일 최대한도 200억까지 선착순이기 때문에 대출이 필요하다면 빨리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 대출 신청 준비 서류

 

소상공인정책자금 온라인 신청 사이트 링크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