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힐링론 금융사기 당했을 때 참고하세요 본문

대출상품

새희망힐링론 금융사기 당했을 때 참고하세요

2nd br. 2017. 11. 13. 16:00

얼마 전 저의 조부모께서 보이스 피싱을 당한 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금융 사기 관련해서 잘 모르시기 때문에 표적이 될 수 밖에 없으셨던 것 같은데요. 이처럼 각종 금융 사기 수법들이 가정 경제를 노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금융 사기를 당한 경우 정부에서는 새희망힐링론을 통해 서민 경제를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그 내용에 대해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힐링론은 정부에서 금융사기를 당한 서민을 대상으로 3%의 저금리로 자금을 대출해 주는 상품입니다. 대출 지원 금액은 금융 사기 피해액의 범위 내에서 최대 5백만원까지 대출을 해주며, 생활안정자금 및 학자금 명목이어야 합니다.


대출 금리는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3%의 저금리이나 원리금을 성실하게 24개월 이상 납부한 경우 2%로 더 낮아지는 혜택이 있습니다. 대출 상환 방법은 2년 거치 3년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으로 최장 5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금융 사기는 정말 한 가정의 평화로운 생활을 한 번에 무너뜨릴 수 있는 끔찍한 범죄입니다. 이런 금융 사기 또는 대출 사기에 속지 않으려면 평소 이에 대한 대비책을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대출 사기 관련해서 아래 내용을 한 번 살펴보시고 혹시라도 피해를 당했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새희망힐링론을 통해 지원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대출 사기 유형 3가지와 대응요령

대출 중개인 사기 유형 및 조회방법


** 큰사각형 광고 위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