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조건 및 자격 정리 본문

서민대출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조건 및 자격 정리

2nd br. 2017. 10. 15. 14:11

신용회복 중인 경우에는 아무래도 추가 대출을 승인 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성실하게 대출금을 납부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별도의 소액대출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신용회복 중이거나 채무조정 중인 경우에도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회복위원회의 소액대출 (정식명칭 : 성실상환자 대출) 과 관련하여 대출조건과 신청자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신용회복위원회의 성실상환자 대출은 채무조정을 받아 9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하신 분들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2년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였거나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경우도 신청 자격에 해당하죠.



대출 조건은 각 상품 종류 별로 금리가 연 2~4% 이내로 적용되며, 상환방식은 최대 5년 이내 원리금균등분할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하며 개인회생론, 새희망힐링론 대상자의 경우 별도로 500만원 한도가 적용되고 있네요. 


** 반응형 광고 위치 **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은 신용회복 중이거나 채무 조정 이력이 남아 추가 대출이 어려우신 분들에게 좋은 조건의 상품인 것 같은데요. 다만,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소득이 없거나 신용정보조회표상 연체정보가 있는 경우 또는 보유재산이 많은 경우에는 대출 제한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출 신청은 신용회복위원회 상담센터 대표번호 1600-5500 으로 하거나 인터넷 상담신청이 가능하오니 홈페이지를 통해 한 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