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500만원대출 가능한 곳 2가지 본문

대출상품

대학생500만원대출 가능한 곳 2가지

2nd br. 2017. 8. 30. 23:35

예전부터 반값 등록금을 실현하겠다고 정부에서 목소리를 높여왔지만 정작 실감되는 등록금 인하는 일어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물가는 계속 오르고 등록금 역시 계속 오르는 추세인데요. 부모님의 지원을 받을 수 없는 대학생들은 등록금과 생활비 부담에 정말 피눈물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어려울 때 대학생 대출을 많이 알아보시는데요. 오늘은 대학생500만원대출 가능한 곳이 어디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조언드리고 싶은 부분은 될 수 있으면 제1금융권, 제2금융권 부터 대출을 알아보라고 하는 것입니다. 소득이 없고 심사를 통과하기 어렵다고 생각해서 처음부터 바로 대부업 대출을 받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까요. 우선 알아보실 대출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생활비 대출 입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등록금 학자금 대출과 더불어 생활비대출도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학기당 50~150만원까지 가능하며 매학기 신청이 가능합니다. 8학기를 다 받으면 최고 12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이자율 역시 연 2.7%로 굉장히 싼 편 입니다. 대출 상환은 취업 후 부터 이뤄지니 대학생이라면 가장 우선적으로 알아봐야할 대출이지 않을까 싶네요.


** 반응형 광고 위치 **


두 번째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햇살론 입니다. 정부에서는 서민 경제 안정을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햇살론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대학생의 경우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까지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라면 연간 5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생 햇살론의 금리는 4.5%로 일반 시중은행 대출 금리와 비슷할 정도로 저렴하죠. 그리고 대출 기간도 13년 이내로 설정할 수 있어서 취업 후 대출 상환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상담 전화는 1397 이오니 꼭 한 번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