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 대출 주의사항 정리 본문

대출상식

대부업 대출 주의사항 정리

2nd br. 2017. 8. 16. 23:37

대한민국은 계속적인 경제성장을 이루었지만 소득의 양극화와 재벌기업의 독점, 정경 유착 등으로 서민 경제는 날로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대기업, 공무원 취업을 위해 수백만 명의 청년들이 취업 전쟁에 뛰어들지만 그 중 취업에 성공하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죠. 그러면서 안정적인 수입을 얻지 못하거나 갑작스런 사고로 가계 경제가 어려워 어쩔 수 없이 대부업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업 대출은 제1 금융권 또는 제2 금융권에서 대출 심사를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 또는 대출 심사 기간을 버티지 못할 정도로 급전이 필요한 경우 이용하게 되는데 이럴 때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대부업 대출은 고금리가 기본적으로 적용된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빠른 상환이 어려운 경우 불어나는 이자를 감당하지 못해 파산에 이르는 경우가 많게 됩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두 번째는 중개수수료, 취득료, 정보조회료 등 각종 수수료 명목으로 눈 먼 돈이 나가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대출 성사를 위해 이런 부당한 명목의 금액을 어쩔 수 없이 갈취당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너무 급하게 대출 실행을 하지 말고 다시 한 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출 실행 전에는 항상 대부업체의 대표자 성명과 대부업체 등록증 번호가 올바르게 대출 계약 문서에 기재되었는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명의 도용 또는 유사 업체인 경우 추후 대출 관련 소송에서 불리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대출 문서를 신중하게 검토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대부업체 대출 및 업체 정보 찾는 법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