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햇살론 대출 자격 및 한도, 기간 등 조건 정리 본문

서민대출

신협 햇살론 대출 자격 및 한도, 기간 등 조건 정리

2nd br. 2017. 6. 22. 07:49

신협 햇살론 대출 자격과 대출 금리, 대출 한도, 상환 기간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심사를 담보로 신협, 농협, 새마을금고와 같은 제2금융기관에서 대출을 해주는 상품인데요. 그동안 대부업체의 고금리 대출로 고통을 받고 있는 서민들을 위하여 정부에서 정책 자금으로 마련한 대출 상품입니다. 그러면 금일은 신협에서의 햇살론 대출 자격과 한도 등 조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협 햇살론


첫 번째로 우선 신협 햇살론 대출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시하는 햇살론 대상자 조건과 유사한데요. 자영업자의 경우 개인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 이거나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저소득 사업자로 사업자등록을 한 사업자 또는 사업자 무등록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


신협햇살론 대출자격

신협햇살론 대출자격


직장인의 경우는 3개월 이상 계속 근로 중이어야 하며, 소득 증빙이 가능해야하고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혹시 연소득이 3천만원 이상 4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6~10등급이어야 대상자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두 번째로 신협 햇살론 대출 조건에 대해 살펴보면, 우선 대출 금리는 금융감독원이 통보한 금리 상한 이내라고 되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햇살론 금리는 10% 내외의 금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자영업자의 경우 1년 거치 4년 상환이며, 직장인의 경우 3년 또는 5년이내 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신협 햇살론 대출 조건


신협 햇살론 대출한도는 아래 표와 같이 자영업자의 경우 평가에 따라 400만원에서 2천만원까지 이며, 근로자는 신용등급에 따라 4백~1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