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금융대출 대상자 및 금리, 상환기간 정리 본문

서민대출

미소금융대출 대상자 및 금리, 상환기간 정리

2nd br. 2017. 6. 22. 03:58

미소금융대출 대상자와 금리, 상환기간, 대출한도 등 미소금융대출의 조건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소금융이란 제1금융권 또는 제2금융권에 있는 은행, 캐피탈 사 등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운 서민을 대상으로 창업자금과 운영자금, 그리고 긴급생계자금을 무담보, 무보증으로 지원해주는 정부의 서민 대출 상품입니다. 



첫번째로 미소금융대출의 대상자는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거나 무등급이어야 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근로 장려금 신청요건에 해당하시는 분 들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미소금융대출의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미소금융 대출은 지원 성격에 따라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그리고 긴급생계자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4가지 대출 모두 금리는 연 4.5%를 적용하고 있는데요. 성실 상환을 할 경우 이자율이 더 떨어질 수 도 있습니다. 대부업체 금리가 보통 27.9%에 유박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굉장히 싼 금리라고 볼 수 있죠.


** 반응형 광고 위치 **


마지막으로 미소금융대출의 한도와 상환기간에 대해서 보면, 우선 창업자금은 대출한도가 7천만원이며, 대출 기간은 6년 이내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운영자금은 2천만원 한도로 5.5년 이내이고, 시설 자금 개선자금 역시 2천만원 한도, 5.5년 이내 상환으로 되어 있습니다. 긴급생계자금은 대출 한도가 조금 낮은데요. 5백만원까지 받을 수 있고 대출기간은 5년이내 입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