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에서 쉽게 대출받는 3가지 방법 본문

대출상식

은행권에서 쉽게 대출받는 3가지 방법

2nd br. 2017. 2. 25. 05:12

제1금융권 은행이나 저축은행 등에서는 신용정보와 해당 은행의 거래에서 우수 거래 고객으로 인정되는지 여부에 따라 대출 심사 기준을 달리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 3가지 사항을 염두해서 미리 준비해두시면 향 후 대출을 받으실 때 조금 더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주거래은행 거래

주거래 은행의 종합 통장 대출의 경우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대출한도 역시 높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고객 평점이 우수하다면 담보 대출에서 뿐 만 아니라 신용대출의 경우에도 상대적으로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분산 예치

주거래 은행에서 저축 시 큰 금액으로 하나의 저축 상품에 가입하는 것보다 다양한 상품에 나누어서 저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만약 급하게 돈을 쓸 일이 있는 경우 상품 중에 하나만 중도해지 해도 되며, 또한 대출 실적을 산출할 때도 거래빈도에 따른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가족 모두의 거래은행을 한 곳으로 집중

신용 대출 시 은행 거래 실적이 많은 경우가 유리합니다. 은행에서 심사하는 거래 실적에는 본인의 거래 실적 뿐 만 아니라 가족 전체의 거래도 포함되기 때문에 가족 모두의 거래은행을 한 곳으로 집중해서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하기 위한 글이오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