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학자금대출 대상,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본문

대부정보

공무원학자금대출 대상,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2nd br. 2017. 6. 16. 01:36

공무원학자금대출 대상과 대출 조건,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학부모님들은 자녀들의 학자금이 많이 부담이 되시죠. 하지만 공무원이신 경우 공무원연금공단에서 학부모님들을 위한 학자금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공무원 학자금 대출의 대상 및 조건,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공무원학자금 대출 대상은 공무원 연금법 적용을 받고 있는 현직에 계신 공무원입니다. 따라서 퇴직월에 있는 분은 대출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공무원학자금의 가장 큰 장점은 대출이자가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일반 신용대출이 제2금융권에서 받을 경우 최소 12% 이상인 점을 감안한다면 정말 큰 장점이지 않을 수 없죠.



공무원 학자금대출을은 예상 퇴직금의 1/2 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실제 자녀의 등록금을 기준으로 대출금액이 정해집니다. 해외 대학의 경우 연 1만 달러 내로 대출 금액이 제한 됩니다. 대출 상환 기간은 자녀의 대학이 4년제 이상의 경우에는 자녀 졸업 후 2년 거치 기간을 두고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공무원학자금대출 신청을 하시려면 자녀의 학교의 교육비 납입증명서를 발부 받아야 합니다. 이 증명서를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대출 신청서를 작성한 후 공무원 연금공단에 발송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연금공단에서 심사를 통해 대출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상세한 내용 및 신청은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