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 가능여부 확인하는 순서 본문

대출상식

신용대출 가능여부 확인하는 순서

2nd br. 2017.02.25 03:47

신용대출을 잘 활용하면 긴급한 상황에 자금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투자를 하는 경우 레버리지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대출 상품은 대출금 상환 또는 이자 납입이 지연될 경우 신용등급의 하락 및 재산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상품 선택 시 신중을 기하여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용 대출 상품 및 서비스 이용 시 유의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거래 은행부터 확인하자

대출을 해주는 곳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받을 때는 항상 순서에 맞게 잘 확인을 해야 적절한 금리의 상품을 찾을 수 있고 신용등급의 하락을 막을 수 있습니다. 우선 주거래 은행 대출부터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은행이 가장 안전하고 금리가 가장 싸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시중은행은 대출 받기 전에 신용조회를 하기 때문에 여러 은행에서 대출 조회를 하다보면 신용점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거래 은행에서 본인 신용으로 대출 가능한지 딱 한 번만 조회를 해보면 됩니다.


캐피탈, 저축은행 (가조회 확인) 

주거래 은행에서 대출이 안된다면 바로 캐피탈 중에서 가조회가 가능한 곳에 문의를 하는 것이 유리하다. 가조회란 RMS SYSTEM (가조회시스템) 을 기반으로 신용 조회없이 대출 가능여부와 한도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조회서비스로, 가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전문 대출상담사에게 문의를 하여야 합니다.


메이저 사금융/대부업체 (가조회 확인)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에서도 대출이 안된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규모가 있고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진 러시앤캐시와 같은 사금융 대부업체를 확인합니다. 물론 이때도 가조회 가능여부가 중요하기 때문에 가조회가 되는 곳을 확인합니다. 만약 여기서도 대출이 안되신다면 대출을 받지 말고 지인에게 빌리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제도권 대부업 등록업체 중 신뢰할 만 한 곳

메이저 대부업체에서 까지 대출이 안된다면 대출을 받지 않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하지만 지인에게도 빌릴 수 없고 정말 돈이 없으면 끝장나는 상태라면 정말 마지막으로 정식으로 등록된 제도권 내 대부업체 중 신뢰할 만 한 곳에서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지 여부는 대출 사이트 등을 꼼꼼히 확인해서 본인이 판단을 하여야 합니다. 단, 이 경우에도 신용조회를 남발해서는 안 됩니다.


그래도 대출이 안된다면

그래도 대출이 안된다면 여기서 무조건 대출 받을 생각을 버리셔야 합니다. 만약 제도권 외의 업체를 알아본다면 법의 보호를 벗어나게 되고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 단계까지 오셨으면 아무리 급하시더라도 심호흡과 함께 잠시 몸과 마음을 정갈하게 하고 돈에 대한 생각을 잠깐이나마 비우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하기 위한 글이오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