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사기 유형 3가지와 대응요령 본문

대출상식

대출 사기 유형 3가지와 대응요령

2nd br. 2017. 5. 13. 01:15

최근 햇살론 전화 등을 통해 전문 상담사임을 사칭하거나 수수료 명목으로 금품을 갈취하는 등의 대출 사기가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많이 보이는 대출 사기 유형 3가지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 대응요령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사기


1. 고금리 전환 대출 유도

햇살론과 같이 고금리를 사용하는 서민을 위한 대출상품을 얘기하면서 전환 대출을 유도하는 형태의 사기수법입니다. 고금리 대출을 쓰고 있는데 갑자기 전화가 와서 대출을 더 싼 금리로 전환해주겠다면서 다른 저축은행이나 캐피탈 대출을 받으라고 유도하는 형태입니다. 햇살론, 바꿔드림론 등은 절대 먼저 연락을 해서 전환 대출을 유도하지 않죠.


** 반응형 광고 위치 **


2. 전산작업 명목의 수수료 요구

은행 전산에의 연체기록 삭제 및 재직서류 위조등을 통해서 은행권 대출이 가능하게 해주겠다면 접근하는 형태입니다. 문서위조는 그 자체가 불법일 뿐 만 아니라 그렇게 쉽게 은행에서 속아주지도 않습니다. 이런 형태의 사기는 대부분 전산 작업 명목으로 수수료를 요구합니다.


3. 대출 후 계좌이체 유도

대출 후 특정 계좌로 이체하면 계좌 이체 이력이 생겨서 신용등급을 올리고 저금리 대출로 전환할 수 있다고 유도하는 수법입니다. 이 사기가 어떻게 보면 가장 위험한 형태일텐데요. 특정 계좌로 이체하는 순간 그 돈을 모두 잃을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대출 사기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혹시 지금 상담을 받고 있는 대출상담사가 정식 등록된 상담사인지를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정식 대출상담사 여부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