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학자금대출 신청방법 및 조건에 대해서 알아봐요 본문

대부정보

공무원학자금대출 신청방법 및 조건에 대해서 알아봐요

2nd br. 2017. 4. 3. 09:59

학부모님들 학자금이 많이 부담이 되시죠. 공무원연금공단에서는 공무원이신 학부모님들을 위해 자녀의 국내 대학은 물론 해외대학교의 등록금까지 대출해주는 상품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신용대출은 대출이자가 비싼 반면 공무원학자금대출은 대출이자가 전혀 없습니다. 



대출대상

공무원 연금법에 적용을 받고 있는 현직 공무원에게만 대출되는 상품으로 퇴직월에 해당하는 공무원은 대출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대출금은 당연히 대학교 등록금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 대학원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등록금만 된다는 점이고 기숙사비나 생활비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대출조건

예상퇴직음의 1/2 이내에서 등록금 실제 납부액을 대출 받을 수 있고 해외대학은 연간 10,000달러 이내에서 실제 등록금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이자는 무이자! 로 전혀 없으며 상환은 4년제 이상의 경우 졸업 후 2년 거치 4년 상환, 전문대학은 졸업 후 2년 거치 3년 상환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학교의 교육비 납입증명서를 발급 받아 인터넷 대부신청 후 교육비 납입증명서를 공무원 연금공단에 송부하면 심사를 받아 입금받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무원학자금대출 링크(클릭) 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