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할부 현명하게 선택해보자 본문

대출상식

중고차할부 현명하게 선택해보자

2nd br. 2017. 3. 10. 07:34

보통 중고차를 할부로 구입하려고 하시는 분들 중에는 미리 알아보지 않고 중고차 매매상에 가서 그냥 할부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우리가 할부 계약을 하는 곳은 중고차 매매상이 아니라 매매상과 제휴를 맺고 있는 캐피탈이라는 점 입니다.



캐피탈은 제2금융권으로 보통 제1금융권인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자격이 안되는 분들께서 신용 또는 담보대출을 받기 위해 이용하는 곳이죠. 물론 현대캐피탈, 롯데캐피탈 등 유명한 회사도 많지만 대체적으로 은행보다는 이자율이 비쌉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결국 매매상에서 직접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하는 것은 이렇게 매매상과 제휴가 되어 있는 캐피탈의 대출을 받아서 사는 것과 동일합니다. 만약 본인이 직접 신용대출을 받으시려면 여러가지 금리조건과 우대사항등을 비교해서 받으시겠죠? 하지만 매매상에서는 금리가 높던 낮던 지정된 캐피탈에서 할부, 즉 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몰론 중고차매매상에서 할부를 받을 경우 차량을 담보로 잡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어느정도 대출(할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신용등급이 대출을 조금 더 유리하게 받을 수 있는 정도라면 매매상에서 할부를 받지 말고 직접 대출기관을 알아봐서 자금을 마련한 후 중고차를 일시불로 구입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