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보증대출의 진정한 공포 본문

대출상식

연대보증대출의 진정한 공포

2nd br. 2017. 3. 9. 00:13

연대보증 대출은 채권자인 금융기관의 책임을 축소시키는 채권자 중심의 금융제도로 채무와 직접 관계가 없는 연대 보증인에게 과도한 채무 책임을 부과하는 제도입니다. 다시말해 금융기관이 채무자의 상환능력을 제대로 평가하지 않고 "이 놈이 안 갚으면 다른 놈에게 뜯어내자" 의 심보로 대출심사를 대충하고 돈을 빌려주는 행태를 부추기는 대출 제도이기도 합니다.




연대보증대출에서 가장 무서운 점은 연대보증인이 여러명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대보증에 있어서는 분별의 이익, 다시 말해 여러 명의 보증인이 균등한 비율로 채무를 부담하는 것이 없기 때문에 만약 채무자가 빚을 갚지 못한 경우 채무 전액을 한 명이 독박 쓸 수 도 있다는 점 입니다. 이를 이용한 사기도 많은데, 연대보증인이 여러명이고 당신은 그 중 한 명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을 것이라고 하는 등의 수법입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연대보증대출에 있어 채무자가 빚을 다 갚지 못한 경우 연대보증인 중 아무나 이 전액을 다 갚으면 되기 때문에 채권자는 여러 명의 연대보증인 중 가장 돈을 쉽게 청구할 수 있는 사람에게 몰아서 청구하는 행태를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보통 그 대상자는 보증을 서준 바로 당신일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따라서 연대보증은 그 액수와 조건에 관계없이 될 수 있으면 서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