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서류 및 대출 조건 정리 본문

서민대출

햇살론 서류 및 대출 조건 정리

2nd br. 2017. 6. 22. 08:06

햇살론 서류 및 대출 조건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가계 경제가 계속 어려워지면서 햇살론 신청자도 급증 하고 있는데요. 한 통계 자료에 따르면 최근 6개월 이내에 대출 관련 검색이 대략 15% 정도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그만큼 서민의 삶이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준비해야하는 햇살론 서류와 함께 햇살론의 대출 조건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서류를 준비할 때는 크게 자영업자와 직장인(근로자)에 따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우선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등본과, 금융거래확인서, 소득금액 확인서류, 사업사실 확인 서류를 준비해야하고 본인이 개인회생 대상자인지, 창업기업가인지, 대환대출 신청자인지에 따라 기타 서류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 임차계약서 사본

- 금융거래확인서

- 소득금액, 사업사실 확인서류

- 각 조건에 따른 기타 서류 (대출 기관 문의 필요)



직장인 또는 근로자의 경우 신분증, 주민등록등본과 함께 소득증빙과 재직증빙을 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 재직, 소득 확인 서류 (재직증명서, 근로계약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 반응형 광고 위치 **



햇살론은 기본적으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심사를 담보로 신협, 농협 등 제2금융권 은행을 통해 대출받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서 준비할 서류가 다른 대출에 비해 많은 편이죠. 햇살론의 대출 조건 역시 자영업자인지 근로자인지에 따라 다르며 신용등급에 따라서도 다른데요. 일반적으로 10% 내외의 금리와 3~5년 동안의 상환기간을 조건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출 한도의 경우 역시 심사 결과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일반적으로 자영업자의 경우 4백~2천만원이며, 직장인의 경우 4백~2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