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 대출 조건 및 준비서류 정리 본문

대출상식

대부업 대출 조건 및 준비서류 정리

2nd br. 2017. 6. 16. 05:05

대부업 대출 조건 및 준비서류에 대해 정리를 해보기 전에 무리한 대출은 가정 경제에 심각한 타격을 줄 수 있으니 우선 본인의 상환여력이 충분한지를 검토해보고 대부업 대출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제1금융권 대출이 가장 좋지만 심사가 까다로워 대출 받기가 어렵죠. 대부업 대출 시에는 대부업체의 정보를 확실히 조사하고 본인에 맞는 대부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대부업 선정 이전에 대부업 대출 조건과 함께 준비서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부업 대출 조건은 일반적으로 대부업체 별로 상이하나 평균 27.9%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간혹 신용등급이 좋거나 소득이 많은 경우 더 낮은 금리로도 대출을 받을 수 있죠. 보통 대부업에서 신용대출을 받으신다면 직장인 또는 사업자의 경우 재직 및 소득 증빙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주로 만기상환 또는 자유상환 방식을 적용하고 있으며, 연체이자율은 대출 금리와 동일하게 27.9% 정도를 적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업 대출 조건으로 조금 씩 상이한 부분이 바로 기타 부대비용일텐데요. 될 수 있으면 중도상환 수수료나 대출을 위한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대부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중개수수료는 불법이니 혹시 대부업체에서 중개수수료를 요구하면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대부업 대출 시 준비서류로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과 함께 직장인의 경우 재직증명서, 건강보험납입증명서 등을 준비하시고, 사업자의 경우 소득 증빙 서류와 임대차 계약서 등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통장 사본을 구비하시고, 대부업체 별로 필요한 서류가 더 있을 수 있으나 방문 전 전화연락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