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시 필요서류 정리, 시간 절약을 위한 Tip 본문

대출상식

대출 시 필요서류 정리, 시간 절약을 위한 Tip

2nd br. 2017. 6. 16. 04:53

대출시필요서류 관련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살다보면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있고, 평소 생각지도 못했던 대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 무턱대고 은행을 찾아가거나 대부업체에 연락하는 것은 자칫 시간 낭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미리 본인의 정보와 필요한 시류를 준비해가시면 대출 시 시간을 많이 세이브 할 수 있죠. 그럼 대출 시 필요서류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대출시필요서류는 본인이 직장인인지, 사업자인지, 학생 또는 무직자 인지에 따라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을 준비하시고, 대출 받을 통장 또는 사본을 구비하셔야 합니다. 


우선 첫 번째로 직장인의 재직확인 서류로 건강보험득실확인서와 재직증명서 중 1가지를 구비하시고, 본인의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로 급여통장거래내역 3월 치 사본 또는 건강보험납부내역서 중 하나를 구비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로 사업자의 경우 신분증, 주민등록등본과 함께 사업확인 서류로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준비하시고, 소득증빙을 위해 부가세표준과세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카드매출신고액 중 한가지를 구비하시면 됩니다. 간혹 사업장의 임대차 계약서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임대차 계약서도 미리 준비하시면 좋죠.



세 번째로 대학생의 경우에는 신분증, 등본과 함께 재학, 휴학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무직자의 경우에는 최종학력과 관련하여 고졸인지 대졸인지에 대한 최종학력증명서를 준비하시고, 대출금을 받을 통장 사본을 가져 가시면 됩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마지막으로 주부의 경우 배우자의 소득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배우자가 재직중이라면 재직증명서를 그리고 소득확인을 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이상 대출 시 필요서류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위에 있는 서류들은 기본적인 서류들이고 각 은행 및 대부업체별로 별도로 필요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니 미리 전화연락을 통해 서류를 알아보시고 찾아가시면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