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자금대출 종류 및 조건을 정리해봤습니다 본문

대부정보

생활자금대출 종류 및 조건을 정리해봤습니다

2nd br. 2017. 6. 16. 04:35

생활자금대출 종류와 조건에 대해서 자료 조사를 하고 그 내용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봤습니다. 실직하신 분들이나 현재 직장을 구하지 못하신 무직자 분들에게 긴급하게 생활 자금이 필요한 경우 막막한 때가 많은데요. 이런 어려운 상황에 계신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긴급생활자금대출 명목으로 약 3조원의 예산을 투입하였습니다. 그러면 그런 생활자금대출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조건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죠.



우선 첫번째로 보실 생활자금대출은 새희망홀씨라는 대출입니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제1금융권에서 대출 받기 어려운 상태인 분들을 위한 맞춤형 대출 상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이고 신용등급이 6~10등급 사이라면 연 6~10.5% 이하의 금리로 2500만원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보실 생활자금대출은 햇살론 입니다. 햇살론은 익히 들어서 많이 아실텐데요.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상품으로 서민금융회사와 지역신용재단의 보증 심사를 통해 대출을 받은 것입니다. 자격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로 역시 신용 등급이 6~10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햇살론은 농협, 신협, 저축은행 같은 제2금융권 금융기관을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마지막으로 보실 생활자금대출은 미소 금융입니다. 미소 금융은 미소금융중앙재단과 금융위에서 취급하는 대출로 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무보증, 무담보라는 특징이 있으며 주로 소액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상 조건은 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 또는 차상위계층 이하,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있으신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대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